겨울철에는 수능시험생, 대학생을 중심으로 성형외과 방문과 문의가 늘어난다. 더 예뻐지고 당당한 모습으로 대학생활을 하려는 마음이 반영된 결과다.

눈성형은 비교적 작은 변화로도 이미지를 크게 바꿀 수 있는데다 수술이 간단하다는 인식이 많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수술법과 얼굴 조건에 따라 성형 만족도가 좌우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요인을 감안해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눈은  쌍꺼풀 생성 및 크기과 전체 얼굴과 조화, 선천적 신체 조건 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수험생 눈성형 대부분이 인생 첫 성형수술인 만큼 자연스러운 결과와 변화를 목표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는 게 중요하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사진]에 따르면 개인의 신체 조건과 특성을 고려하고 어떤 쌍꺼풀과 눈매를 원하는지 파악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강 원장은 "첫 수술에서는 불필요한 수술을 권하기 보다는 외모 콤플렉스나 단점을 개선해 자연스럽게 자신감이 높아질 수 있는 성형만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설명한다.

눈성형 중에서도 쌍꺼풀수술은 눈매를 더욱 또렷하고 큼직하게 개선해 이미지를 화려하게 만드는데 도움될 수 있다.

쌍커풀수술은 절개법, 매몰법, 자연유착법 등으로 나뉘며 방식의 선택과 어떤 라인 형태를 만들지는 상담을 통해 결정한다.

눈성형은 대중적인 수술이 됐지만 결코 가볍게 생각해선 안된다. 강 원장은 "신중하지 못한 첫 수술은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숙련된 전문의가 집도 및 상담하는지, 제대로 사후관리하는지 파악해야 한다"며 신중한 선택을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