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뿐 아니라 최근에는 남성도 외모 관리에 신경쓰는 추세다. 보다 깔끔하고 하얀 피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때문이다.

특히 남성이 얼굴에서 신경쓰는 부분은 수염자국이다. 수염은 매일 자라기 때문에 매일 면도해야하는데 자칫 소홀하면 일부는 깎이지 않고 남는다.

엠레드클리닉 차종현 원장[사진]에 따르면 깔끔하게 면도했어도 거뭇한 수염자국은 없앨 수 없으며 노안의 원인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남자의 얼굴 관리에서 제모는 큰 비중을 차지한다. 차 원장은 "매일 면도하기 번거롭고 면도만으로는 깔끔한 피부를 얻기 어려워 수염자국을 개선하기 위해 레이저 제모를 고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말한다.

그는 수염 제모에는 레이저를 신속 조사해 잔털이나 솜털을 함께 제거하는 방식의 젠틀맥스프로 플러스 등이 적합하다고 설명한다.

레이저를 안면에 조사하는 만큼 안전성이 최우선이다. 또한 제모 이후에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표피의 열감이나 피부 손상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모 시술 후 진정관리가 필요하다.

차 원장은 "레이저시술은 단순히 제모뿐 아니라 상황에 따라 기미나 잡티 등의 색소 치료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까지 고려해 계획을 세우며 도움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