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피부의 잔주름과 탄력저하 그리고 볼륨감소를 가져온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기대수명이 늘어난 100세 시대에는 스트레스로 작용한다.

한 번 저하된 피부 탄력은 자체 복구가 어렵고, 주름은 셀프케어로도 회복이 힘들다. 항노화 전문화장품이나 건강식품도 생각보다 효과가 높지 않다.

제나이보다 젊어 보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항노화 의료적 처치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방법의 시술이 등장했다.

대표적 항노화 시술법은 울쎄라와 주사시술, 스컬트라 등이다. 웰스피부과(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사진]에 따르면 울쎄라는 피부처짐과 주름의 원인인 늘어진 근막층(SMAS)을 자극해 리프팅 효과얻는 방법이다. 

심부볼(협부 지방)이나 이중턱 부위에 자극을 주어 페이스라인까지 탄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하지만 개인의 노화 정도나 피부 타입에 따라 입가와 팔자주름 등 세부적인 개선 효과는 떨어지기도 한다.

류 원장은 "이런 경우 주사시술을 병행하면 잔주름과 볼륨감을 케어할 수 있다"고 말한다. 주사시술의 하나인 스컬트라는 피하에 고루 주입하면 피부 표면 진피층부터 지방층과 근막 주변 조직까지 콜라겐 증진을 도와준다. 

잔주름과 깊은 주름 개선, 그리고 꺼진 볼이나 관자부위의 볼륨까지 개선할 수 있다.

기대한 효과를 얻기 위한 필수사항도 존재한다. 류 원장은 "정확한 샷수와 시술 횟수 그리고 주입량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 만큼 정확한 개인의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