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고 할만큼 쉬운 일이 아니다. 다이어트 보조제와 식이요법, 운동을 장기간 병행하고 꾸준히 관리해야 원하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도 군살이 남기 마련이다. 특히 팔뚝이나 복부를 비롯해 허벅지, 종아리살은 웬만해선 빠지지 않는다. 

노력했지만 불만스런 체형이 지속되면 자존감 저하와 스트레스가 발생하기 마련이다. 전문가들은 특정 부위 지방으로 자신감 저하와 우울감이 크다면 지방흡입술로 해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한다. 

쁘띠파티의원의 오일영 원장[사진]에 따르면 최근 다이어트 트렌드는 마르지 않고 균형있는 몸매를 만드는 데 있는 만큼 체형 성형하는 경우도 많다. 

지방흡입은 체형과 체중에 상관없이 팔뚝이나 복부는 물론 허벅지, 종아리 등 다양한 부위 다이어트에도 도움된다. 수술이 부담돼 지방흡입이 망설여지면 지방추출주사라는 또다른 선택지도 있다. 

오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피부 밑에 과다 축적된 지방세포를 제거해 한번의 수술로도 가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도 "수술 전 정밀 검사 및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체형, 피부 탄력, 근육량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주의할 점도 있다. 아무리 많은 지방이 축적된 부위라도 무조건 많이 제거하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움푹 패이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불만족할 수 있다.

오 원장은 "이러한 문제는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발생률이 좌우되는 만큼 재수술없는 지방흡입을 위해서는 맞춤 수술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