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미용 트렌드 변화는 빠르고 두드러지고 있다. 문신도 예외는 아니다. 눈썹이나 아이라인 문신이 얼룩덜룩해지거나 유행에 뒤떨어질 경우 제거하고 다시 새기는 경우가 많다.

문신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기 전부터 보다 선명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가지기 원하거나 메이크업에 투자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사용돼 왔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유행에 뒤지거나 탈색 등으로 반영구 눈썹문신을 제거해야 하는 상황도 마주하게 된다. 반영구눈썹문신 제거는 일반 문신처럼 쉽지 않다.

웰스피부과(압구정본점) 임지수 원장[사진]에 따르면 문신 제거시 고려해야 할 점이 많은데다 의사의 노련함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임 원장은 눈썹문신을 깔끔하고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필수 조건으로 문신의 컬러와 깊이에 대한 완벽한 대응력을 꼽는다. "기존 문신 시술 당시 사용된 염료의 종류와 침투 깊이, 그리고 현재의 컬러 상태와 제거할 피부 부위의 특성 등 복합적 요인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수다."

회복 과정과 흉터 발생도 확인할 사항이다. 첫 문신 시술에서 흉터가 생긴 경우도 있는 만큼 정밀 분석이 선행돼야 한다.

성급한 제거도 삼가야 한다. 임 원장은 "문신 제거 시 흔한 부작용인 흉터나 비후성반흔, 착색까지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비정상적 색소만 제거해야 한다"면서 "시술 부위가 작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피부과 전문의가 아닌 데서 받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