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식품 및 원료 개발 전문기업인 라이프앤바이오가 영유아 두뇌성장 발달을 위한 식물성 오메가3 원료인 ‘올로메가 베이비 (ALLOMEGA™3 Baby)’를 개발했다.

올로메가 베이비는 두뇌 성장에 필수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오메가3의 비린내로 섭취를 꺼리는 영유아 및 어린이를 위해 라이프앤바이오가 지난 3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개발한 원료다. 

특히 오메가3의 가장 중요한 신선도와 안정성을 위해 100% 국내에서 배양하고 자란 원료를 100% 국내에서 제조한다.

올로메가 베이비의 개발은 약 3년 전인 2019년이다. 당시 생후 1,000일 동안이 뇌 성장과 신경 발달의 골든타임임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의 유아 91.8%가 DHA 섭취 부족이라는 한국영양학회지 발표가 나오면서다.

라이프앤바이오는 향후 올로메가 베이비를 영유아에서 어린이들까지 충분한 오메가3를 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젤리, 츄어블 캡슐 등 다양한 제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올로메가 베이비 오메가3의 다양한 형태인 EPA, DHA, ALA를 포함하는 안전한 자연유래 오메가3 원료 브랜드인 '올로메가'의 영유아의 필요 성분 비율에 맞춘 첫번째 라인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오메가3의 주요 성분인 DHA와 ALA는 성장기에 필요한 두뇌 영양소이지만 국내 영유아의 평균 DHA 섭취량은 현저히 낮다"며 "앞으로 올로메가 베이비가 다양한 제품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라이프앤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및 원료 개발 전문 기업으로 새로운 제형, 원료,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여 영유아부터 시니어까지 삶의 질 향상과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토탈 뉴트리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