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 유지에는 콜라겐이 가장 큰 역할을 담당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 줄어들어 피부 탄력이 줄어든다.  

탄력을 잃은 피부에는 주름이 생기고 처지면서 볼륨감을 잃어 볼 부위가 꺼지게 된다. 얼굴 볼륨은 동안의 필수요소인 만큼 피부 탄력으로 볼꺼짐이 생기면 제나이보다 들어보이게 마련이다. 

최근에는 건강한 고령자가 늘면서 젊어 보이려고 의료적 방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주름 개선은 물론이고 얼굴 볼륨감 개선까지 개선하려는 수요도 증가했다.

웰스피부과(압구정본점) 류효섭 원장[사진]에 따르면 꺼진 얼굴 부위에 볼륨감을 살리는데는 주로 스컬트라 등의 방법을 활용한다. 

류 원장은 "가루 분말 형태의 PLLA 성분을 식염수와 섞은 용액을 주사하는 방식으로,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 볼륨감을 채워준다"고 말한다. 

특히 혈관을 막지않아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자체 생성된 콜라겐이 차오르는 효과를 유도한다고 덧붙인다.

효과적인 만큼 주의할 점도 있다. 류 원장은 스컬트라의 안전한 결과를 얻기 위한 조건으로 정품 정량 사용을 꼽는다.

그는 "세균감염이나 변질로 인한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수칙"이라며 "주사용수와 희석 비율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CC 단위가 아니라 온전히 한 병을 사용해 시술하는지도 체크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 다음은 입체분석 사용 여부다. 류 원장은 "개인 별 피부 상태와 노화 정도에 대한 분석이 어느 시술보다 많이 요구된다"면서 "과학적으로 예측해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3D입체 분석 장비로 진단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