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빠지는 과정을 거치는데, 정수리 부위는 탈모와 함께 두피 속이 비치는 특징을 보인다.

정수리 탈모의 의학적 치료법은 먹거나 바르는 약물과 모발이식 수술이다. 물론 탈모 약과 관리는 정수리 탈모의 진행 속도만 늦출뿐 퇴화된 모낭을 생성시키지 못한다. 

이런 경우에는 모발이식 수술이 필요하다. 모발이식의 목적은 머리카락을 심어 풍성하게 보이는 데 있다. 정수리 모발이식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밀도가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참닥터의원 김주용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정수리 탈모는 기존 모발 사이로 머리숱을 늘리는 세밀한 밀도보강 이식이 필요하다.

김 원장은 "정수리 탈모는 가르마 주변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고, 동심원 형상으로 퍼져 나가는 특징이 있는 만큼 이식 모발도 기존 모발의 패턴 형태를 따라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에 따르면 헤어라인과 M자에서 이어져 오는 광범위한 정수리 탈모는 4000~5000모 이상의 이식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철저한 계획을 세워야 한다.

김 원장은 "정수리 탈모 부위에 진행하는 밀도 보강 모발이식은 기존 주변 모발의 방향, 각도, 깊이를 정확하게 측정해 주변 기존 모에 대한 훼손이 적은 고밀도 이식 수술이 관건"이라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