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는 나이가 들면서 노화 단계를 밟아간다. 특히 피부는 가장 큰 변화를 보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젊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기도 한다.

콜라겐은 피부 건강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성분으로 평가된다. 특히 피부 수분을 저장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 콜라겐 기능 저하는 결국 피부의 수분 저하와 탄력 저하로 연결된다. 결국 다양한 피부 노화 문제를 유발하게 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피부 노화 속도는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피부 타입, 거주 환경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근본 원인은 콜라겐 기능 저하다. 포에버의원(제주점) 한안나 원장[사진]에 따르면 홈케어를 비롯해 피부과에서 시행되는 안티에이징 시술도 콜라겐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최근에는 콜라겐에 직접 작용해 세포 재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 회복을 돕는 레드터치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도 도입됐다. 한안나 원장은 "675nm 파장을 이용해 콜라겐 증식에 도움되는 방식으로 전반적인 피부 탄력 향상 및 눈가 잔주름에도 긍정적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연속 시술뿐 아니라 예민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시술 가능하다. 한 원장에 따르면 직경 약 1mm에 달하는 열손상 마이크로존은 연속 시술할 수 있으며, 핸드피스에 탑재된 접촉식쿨링 시스템이라 예민하고 얇은 피부에게도 부담없이 시술할 수 있다.

시술자가 레이저 시술을 하는 만큼 숙련도가 시술 결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한 원장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춘 시술 계획이 뒷받침돼야 하는 만큼 관련 분야에 경험이 많고 지식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