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정보기술 스타트업 에스피에스아이씨티가 성형외과 업무 흐름에 최적화된 EMR(전차차트)인 QUAD(쿼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쿼드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나 기기의 제한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른 속도와 간결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의 피드와 구글 캘린더를 접목시켜 사용자에게 익숙한 UI(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캘린더 화면으로 모든 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예약 문자 발송 기능도 탑재했으며 비용 역시 국내 CRM/EMR 업계 중에서 낮은 편이다.

데이터 분석과 효율적 마케팅 활용도 가능하다. 회사는 "병, 의원에 꼭 필요한 고객관리 기능에 데이터 검색 및 통계 기능 등 다양한 관리 업무 도구도 있어 고객의 특이 사항 및 요청 사항을 빠르고 정확하게 공유할 수 있는 이슈관리 기능도 갖췄다"고 덧붙였다. 

이슈 관리 기능이란 업무 전달 대상자를 직접 지정하고 구성원 간 댓글 기능을 갖춰 비대면으로도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 이슈 완료 버튼을 통해 업무 처리 현황도 공유할 수도 있다.

환자 전후 사진 및 다양한 종이 서식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성형외과 특성도 살렸다. 쿼드에 직접 의학사진, 스캔차트 같은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고, 이미지 뷰어 기능도 있어 진료와 수술 및 시술에 편의성을 높였다.  태블릿 기기를 통해서도 의무기록과 동의서를 작성할 수 있어 종이없는 환경도 실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