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곳은 대부분 눈이라는 반응이 많다. 눈을 맞추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자신감 있고 솔직하다고 느낌을 주는 반면 눈을 피한다면 자신감이 없거나 무언가를 감추고 속이려 한다는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수명이 길어지면서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에서도 눈매 교정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만 수술 및 시술 종류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잘 선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눈주름 개선에는 시술을, 눈매교정에는 수술을 적용한다. 케이톡스의원 부평점 장하민 원장[사진]은 눈 교정술의 종류와 장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눈주름 개선을 원한다면 눈가 보툴리눔톡신을 생각할 수 있다. 보툴리눔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근육으로 가는 신경을 차단, 퇴축시켜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회복이 빠르며, 일상에 바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눈을 뜨기 어려울만큼 주름이 심하면 상안검 절제술이 필요하다. 처진 눈꺼풀 일부를 절개해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눈을 뜨기 위해 생긴 이마주름까지 함께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이 꺼지고 피곤한 인상이라면 애굣살교정을 통해 부드럽고 밝은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애굣살 필러는 눈 밑 지방층에 필러제를 주사해 볼륨을 만드는 시술로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장 원장은 "눈매교정술은 보툴리눔톡신, 필러, 실리프팅 등 쁘띠시술로 짧은 시간에 비교적 간단하게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면서더 "눈 주변에는 혈관과 신경이 다수 분포하고 있어 정확하게 시술하지 않으면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한다.

때문에 부작용을 줄이려면 시술 전에 전문적인 의료인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