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은 상대적으로 다른 성형수술 보다 회복기간, 흉터 부담이 적고 수술 전후 차이가 뚜렷한 편이다. 또렷한 인상, 호감을 주는 이미지를 위해 쌍꺼풀수술 수요가 늘고 있다.

쌍꺼풀수술 효과는 외꺼풀이 많은 한국인에게 특히 또렷한 눈을 제공한다. 눈두덩이 지방이 많거나 피부가 처진 경우에는 절개법으로, 눈꺼풀 처짐이 심하지 않거나 기존에 희미한 쌍꺼풀 라인이 있는 경우 비절개법인 매몰법이나 자연유착법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절개와 비절개 여부는 개인의 신체조건에 따라 달라지며 그 안에서도 인, 아웃라인 등 디자인이 세세하게 나뉜다. 비교적 간단하다고 알려진 쌍꺼풀수술도 개인의 특성에 따라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은 필수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사진]에 따르면 유명인의 눈 모양대로 수술하는 게 아니라 개인 이미지 및 이목구비과의 비율, 신체조건, 원하는 쌍꺼풀의 형태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아울러 수술 후 개선된 모습을 예상할 수 있도록 임상사진을 제시해주는 것도 수술의 결정과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강 원장은 "사후 관리까지 가능한 체계적 시스템을 갖췄는지도 쌍커풀수술 잘하는 병원의 선택 기준"이라고 조언한다.

쌍꺼풀수술을 비롯한 눈성형이 대중화되면서 큰 고민없이 병원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그러나 신중하게 고민하고 선택하지 않으면 눈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첫 병원 선정이 중요하다. 강 원장은 "쌍꺼풀수술 잘하는 병원의 기준은 규모나 인지도 순이 아니라 1:1 맞춤으로 환자에게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는지, 엄격한 청결관리와 시스템이 뒷받침하는가에 있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