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나 특별한 의류 착용시 타이트한 이너를 입는 경우가 있다. 이때 소음순 부위가 불편하다면 소음순 비대일 가능성이 있다. 냄새에다 가렵기까지 하면 질염까지 의심해 볼 수 있다.

질염은 재발이 잦고 만성일 경우 세균이 자궁 속까지 들어가 자궁경부염, 자궁경관염, 자궁내막염 등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다.

질염은 소음순 비대 등으로 발생하며 냄새와 가려움이 잦다면 근본적 원인 해결법으로 소음순 성형술을 고려할 수 있다. 

그대안에산부인과의원(신촌점) 국진이 원장[사진]에 따르면 소음순 수술은 소음순을 이상적인 모양으로 만드는 동시에 분비물이 남지 않도록 해 질염 예방에 도움이 된다.

소음순 성형술의 핵심은 현재의 모양을 기준으로 디자인하고 성적 기능을 유지하도록 신경과 혈관을 손상시키지 않는 것이다. 특히 단순한 크기 축소가 아니라 디자인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국 원장은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인 만큼 환자들이 얻는 정보가 많지 않다"면서 "개인마다 지문이 다르듯 소음순 모양도 다른만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원하는 디자인과 수술법으로 맞춰 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따라서 수술 경험이 많아야 긍정적인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만큼 의료진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