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말못할 고민 중 하나가 발기부전이다. 노화가 주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건강한 젊은 남성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 

발기부전은 남성을 심리적으로 위축시키고 부부생활에도 문제를 유발할 수 있 만큼 부부가 함께 치료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발기부전은 기질적 그리고 심리적,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어 전문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는 게 우선이다.

발생 원인이 다르면 치료법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쿨맨남성의원(부산)김양후 원장[사진]에 따르면 가장 쉬운 치료법부터 접근하는 게 바람직하다. 

김 원장은 "신체적 특성이 개인마다 다른 만큼 적합한 치료 프로그램을 병행해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대표적으로는 약물치료법이 있다. 발기부전 치료제는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불법 구입해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전문치료제인 만큼 약물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김 원장은 "인터넷으로 구입한 제품은 정품 발기부전 치료제를 소량만 섞은 후 다른 약물과 혼합하는 등 약사법을 위반한 불법 치료제가 대부분"이라면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기저질환을 가진 경우에 조심해야 한다. 함부로 투약했다가 사망한 사례도 있는 만큼 전문의의 복약 지도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김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