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헬스케어 전문기업 벡톤디킨슨(Becton, Dickinson and Company, 이하 BD)가 지난 20일 주사제와 융복합제품 개발·생산 국내 바이오제약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2 BD Engage Seminar(시그니엘 서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최근 BD는 서비스 역량 확대를 위해 ZebraSci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동반 성장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의 주요 아젠다는 △An Introduction to Human Factors Engineering △Container Closure Integrity(CCI) testing △BD Service offer로 구성됐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인간공학(Human Factor Engineering)의 중요성을 필두로, 인간공학 규제 및 규범적 전망을 살폈다. 형성(formative) 및 총괄(summative) 연구에 대한 사례를 통해 인간공학을 시작해야하는 이유와 BD의 지원 방안을 공유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ZebraSci의 설립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인 롭 슐티스(Rob Schultheis)가 자사의 주요 지원서비스인 용기 기밀도 시험(CCIT)에 대해 강의했다. CCIT의 두 가지 유형인 확률론적 방법과 결정론적 방법의 설명을 비롯해 BD와 ZebraSci의 융복합 제품 개발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BD 서비스 및 솔루션 주제로 열린 마지막 세션에서는 제품 개발부터 출시 과정까지 고객이 직면하는 어려움에 도움될 서비스와 솔루션이 소개됐다. 이어 강연자와 실시간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BD 마케팅 관계자는 "융복합 제품 개발사를 위해 BD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면서 "기존 고객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이어나가면서,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등록 및 참석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오프라인 세미나의 일부가 On-Demand Webinar로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BD Kore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