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그동안 가려졌던 이중턱 등의 군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 이들이 많다. 이중턱 발생 원인은 노화로 피부 탄력 감소와 지방 축적이다.

턱 주변의 과다한 지방은 얼굴 윤곽 라인을 무너트릴 수 있고 얼굴을 커 보이게 만든다. 동년배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노안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이중턱은 자가해결법이 어려운 만큼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주로 지방을 분해, 제거하거나 전반적인 피부 탄력을 보완하는 안면윤곽수술이나 윤곽주사, 지방흡입 등이다. 

윤곽수술과 지방흡입은 외과적 해법이라 출혈, 염증 등 부작용 우려가 있는데다 수술 자체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어 결정이 쉽지 않다. 수술 이후에 안정적인 회복을 위한 시간도 필요하다.

반면 윤과주사 시술은 상대적으로 간편하다. 초이스 피부과(신사점) 최광호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윤곽주사 시술은 지방 분해 성분을 피부 조직에 주사해 지방 부피를 줄여주는 방법이다. 

과다 축적된 지방을 녹여서 노폐물과 함께 체외로 배출되도록 유도하는 게 특징이다. 단점도 있다. 최 원장은 "지방 세포를 사멸시키지 않고 지방 부피를 줄이는 만큼 일정 시간 후에는 원래 모습으로 되돌아오기도 한다"고 설명한다.

지방세포막 파괴와 지방세포의 수를 감소시키는 브이올렛 시술도 있다. 최 원장에 따르면 인체 내 자연 성분을 활용해 지방을 녹이는 원리로 이중턱은 물론 늘어진 턱 밑 살과  불독살 등에도 적용할 수 있다.

시술 특성상 일시적으로 통증이나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유념해야 한다. 또한 환자의 피부 유형과 지방의 분포도 그리고 근육량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감안해야 한다. 최 원장은 "전문의와 정확한 진단 후 정품 정량을 기반으로 한 개인별 맞춤 시술을 통해 안전하게 받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