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 노화는 탄력 유지에 필요한 콜라겐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 등이 줄어들면 화장품이나 홈케어 기기만으로는 피부 관리가 쉽지 않다.

그렇다고 무작정 수술하거나 복잡한 방법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회복 기간이 필요없는 레이저나 주사 등 안티에이징 시술로도 피부 노화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다.

대표적으로 필러가 있다. 센트럴시티의원(반포) 이정도 원장[사진]에 따르면 필러로 주름을 개선하고 음푹 들어간 부분에 효과적이다. 특히 콜라겐 계열 필러는 체내에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꺼지고 파인 얼굴에 탄력을 회복시킨다. 

다만 콜라겐 필러는 지속 기간이 짧아 최근에는 자가 콜라겐 생성을 통해 자연스러운 항노화 효과를 오래 지속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이 원장은 "콜라겐 생성 물질 가운데 쥬베룩은 인공적이지 않고 피부 세포를 활성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행해 자연스러운 결과를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깊은 흉터나 여드름 자국 등으로 피부가 패었을 때 사용할 수 있어 흉터 필러라고도 불린다.

시술의 핵심은 다공성 망상구조인 입자가 콜라겐 재생 효과를 장기간 유지하는 것이다. 이 원장은 "그러기 위해서는 피부과에서 면밀한 상담을 통해 개인 얼굴 구조와 피부결 등을 고려해, 이에 맞는 디자인과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필러 주입시 혈관이 적고 안전한 부위에 가능한 적은 용량을 나눠 천천히 주입해야 한다. 이 원장은 "필러 시술은 간단하다고 생각하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검증된 제품과 임상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