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지속되면서 운동량이 줄어 비만해졌다는 사람들이 꽤 된다. 감염자를 가리키는 확진자와 비슷하게 '확찐자'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정보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굶는 방법을 선택한다. 하지만 건강을 해칠뿐 아니라 요요현상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빈혈, 무기력증 또는 우울증도 올 수 있어 삼가야한다. 

일부 전문가들은 체질과 신체 상태에 맞춘 다이어트가 근본 원인 해결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하늘애한의원(상도) 김영환 원장[사진]에 따르면 한의학적 다이어트에서는 체질과 신체 상태에 맞춰 진행하기 때문에 식욕 억제 및 포만감, 체지방 분해에 도움된다. 

아울러 체질에 적합한 한약을 이용해 노폐물 배출과 대사량을 증진시킨다. 김 원장에 따르면 단순한 열량 감소 보다는 기초대사량 향상을 강조한다.

개인 별 비만 원인을 발견해 열량 소모를 높이고 대사 작용을 활성시켜 체중을 감량시킨다.

다이어트에는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김 원장은 "생활습관의 개선은 물론이고 매일 가벼운 운동과 함께 건강에 이로운 식품을 섭취하는 등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