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는 건 쉽고 빼는 건 어렵다는 말이 있을 만큼 다이어트는 쉽지 않다. 하지만 유독 빼기 힘든 살이 있다. 나이가 들수록 생기는 처진 볼살, 이중턱이다.

어릴 때와 나이들어서 주는 볼살 이미지는 정 반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이들어 얼굴 지방이 과하면 둔한 인상을 주고 점점 볼살이 처져 불독살이 된다. 턱살과 이중턱이 늘어지면 얼굴 윤곽이 울퉁불퉁해져 얼굴이 더 커 보이게 된다.

고령시대에 노인인구가 늘면서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관련 시술 수요도 늘고 있는 추세다. 그 중 하나로 부작용 우려가 비교적 적은 윤곽주사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상민 아이러브피부과 원장[사진]에 따르면 윤곽주사는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이중턱 등으로 무너진 얼굴 윤곽을 매끈하게 정리할 수 있는 시술이다. 얼굴살주사나 볼살주사, 이중턱주사 등 별칭도 갖고 있다.

시술 종류도 다양하며 개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몇가지를 병행하기도 한다. 단기간에 빠른 지방분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보통 1주 간격으로 2~3회만으로 원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원장은 "빠른 효과를 원하면 부기 유발 성분을 제외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얼굴팻주사가 적합하다"고 설명한다. 윤곽주사는 얼굴뿐만 아니라 복부, 팔뚝 등 필요에 따라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윤곽주사가 부작용이 적은 편이지만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일부에서는 통증, 부기, 멍 등이 크게 생기거나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도 있다. 아울러 섬세한 시술을 위해서는 성분 및 정품, 정량을 사용해야 한다.

이 원장은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개인별 지방량, 피부 특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원하는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시술 결과를 장기간 유지하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