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개 노화는 30대 이후부터 시작되는데 생활습관이나 피부 체질, 관리법 등에 따라 진행 속도에 차이를 보인다. 그러다 40대가 되면서 노화 속도가 빨라진다. 평소 찡그리는 습관이 있거나 안검하수나 눈꺼풀이 처져 눈을 치켜 뜨는 습관이 있다면 이마 주름은 더욱 깊어진다.

개선법은 보툴리눔톡신 등 시술요법과 이마거상술 등 수술요법이 있으며 이마거상술은 두피를 절개하거나 일부를 절제하는 등 부담이 큰 편이다. 하지만 최근 기술의 발달로  내시경을 이용해 최소 침습수술이 가능해졌다.

탑페이스성형외과 심재선 원장[사진]은 이마거상술의 특징에 대해 "처진 눈꺼풀을 비롯해 이마 및 미간 주름과 눈썹 모양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초고화질 내시경 장비를 이용하면 신경이나 혈관을 비롯한 주요 조직 등을 손상시키지 않고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다.

심 원장은 "눈과 눈썹 사이가 좁은 눈매에 아웃라인 쌍꺼풀을 만들면 답답하고 인상이 강해 보일 수 있다"면서 "이런 경우에는 이마거상술로 눈썹 위치를 교정하면 시원한 아웃라인 쌍꺼풀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만족스럽지 않은 쌍꺼풀 라인 및 눈매에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눈썹으로 교정 가능하며 처진 눈꺼풀을 교정해 속눈썹을 찌르거나 이마로 눈 뜨는 습관 등을 한 번에 개선할 수 있다.

특히 고정 도구로 실이 아닌 엔도타인으로 사용하면 힘을 균형적으로 배분해 광범위하게 당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도 덧붙인다.

의료기술이 많이 발전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피부를 정밀 박리해야 하고 수술 부위도 비교적 넓은 만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심 원장은 "단순히 후기나 가격이 아닌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