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사진]이 최근 팽창형 음경 보형물 삽입수술 4,000회를 돌파했다.이를 기념해 발기부전 보형물 제조사인 보스턴 사이언티픽은 이 원장에게 세계 최초 4,000회 돌파 기념 상패를 수여했다.

이 원장은 지난 2013년 회사로부터 글로벌 발기부전치료 클리닉 및 아시아 태평양 No.1 발기부전수술 클리닉 인증서를 발급받은 바가 있다. 2018년에는 팽창형 음경 보형물 삽입술 세계 최초 3,000례 인증서를 받기도 했다.

팽창형 음경보형물 삽입술은 척추 손상이나 사고로 발생한 신경 손상, 당뇨 합병증 등으로 인한 발기부전 등 자연적으로 호전할 수 없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 

보형물 삽입은 팽창형, 굴곡형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며, 팽창형의 경우 굴곡형보다 자연스럽고 외관상 눈에 띄지 않는 게 특징이다.

이 원장은 "보형물 삽입술 난이도가 높고 부작용이 발생하기 쉬워 위험성을 충분히 파악하고 진행해야 한다"면서 "집도의 임상 경험과 지식이 수술 결과에 큰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이번 기념 상패는 세계적으로 보형물을 공급하는 기업에서 직접 수술건수를 집계해 인증한 기록인 만큼 그동안 쌓아온 수술 노하우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