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자연스러운 변화이자 막을 수는 없지만, 이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는 대처할 필요가 있다.

눈꺼풀이 처지면 눈가 주름이 늘어나 제나이보다 들어보인다. 또한 늘어진 눈꺼풀로 시야가 가려져 눈을 치켜 뜨면 이마 주름은 굵어지고 눈썹도 올라간다. 사나운 인상이 되는 건 시간문제다.

노화로 인한 변화는 윗눈꺼풀뿐 아니라 아랫눈꺼풀에도 영향을 준다. 근육을 둘러싼 근막이 느슨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눈 밑을 울룩불룩하게 만들기 때문에 얼굴 전체의 균형을 무너뜨려 노안으로 보이게 된다.

눈가 주변 노화는 눈의 기능도 떨어트린다. 눈꺼풀이 심하게 처지면 눈썹이 눈을 찔러 시력을 떨어트린다. 땀도 더 많이 들어가 일상생활이 불편해진다. 

이처럼 눈가 노화는 미용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문제를 일으키고 자존감 저하로 심리적 위축도 가져온다. 눈가의 노화가 빠른 이유는 피부가 얇고 피지선 분포가 적기 때문이다. 

웰스피부과(압구정본점) 임지수 원장[사진]은 "피부가 얇으면 진피층도 마찬가지라서 콜라겐이 적어 노화가 빠를 수 밖에 없다"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눈가 노화를 위한 치료법으로 아이써마지를 꼽는다. 임 원장에 따르면 아이써마지는 얼굴의 탄력과 리프팅을 위한 시술인 써마지에  눈꺼풀 전용 팁을 이용한 방법이다. 

눈가의 에너지 전달률을 정확히 측정한 후 최적의 에너지를 조사하는 방식이다. 예민하고 얇은 피부에 직접 시술하기 때문에 주의할 점도 있다. 

임 원장은 "에너지강도의 조절, 핸드피스의 압력 조절 능력 그리고 사전 디자인까지 체크할 포인트가 다양한 만큼 전문의 진단과 함께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