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의 크기와 모양 등은 수술없이는 변경이 어렵다. 때문에 매년 여름철이면 노출의 계절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가슴성형 상담 문의가 증가한다. 

가슴확대는 수술 후 만족도가 높고 자신감을 높여주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물론 여러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개인마다 체형과 피부타입, 흉곽 크기 등이 다른데다 각자 원하는 모양과 크기도 다르기 때문이다. 

사용할 보형물 등 구체적 수술 계획도 정확하게 세워야 한다. 확대뿐 아니라 수술 후 촉감이나 모양도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의 최대 고민거리는 보형물의 종류와 크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슴확대수술이 보편화되면서 보형물 종류도 다양해졌다. WJ원진성형외과의원 이선구 원장[사진]은 "최근에는 모티바와 멘토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형태와 모양에 따른 타입도 풀타입, 데미타입, 모데레이트 하이 등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 설명한다.

때문에 가슴수술 전 보형물 마다 정보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다만 특정 보형물만 고집해서는 안된다. 이 원장은 "가슴 보형물 마다 특징이 다른 만큼 개인이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어 가슴성형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안전 역시 만족스러운 결과만큼 중요하다. 이 원장은 "병원 선택시에는 체계적인 안전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수술 과정에는 물론 수술 후에도 상주하는지도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