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에는 시력교정술 문의가 늘어난다. 반면 시력교정술이 필요하지만 안구건조증이나 고도근시인 경우 후유증으로 망설이는 경우도 많다. 

최근에는 안전하게 시력교정을 할 수 있는 스마일라식이 나오면서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최소 절개한 후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실질만 절삭한다. 각막 바깥쪽의 조직을 절삭하는 라식, 라섹과는 다르다.

압구정안과의원 이승은 원장[사진]에 따르면 각막 손상 가능성을 줄여주고 절개면이 작아 라식, 라섹에 비해 통증이 적고 회복도 빠르다.

이 원장은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안정적이라서 신체 활동량이 많은 직종에 적합하다"면서 "잔여 각막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어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낮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작은 절개창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만큼 정교한 실력이 뒷받침돼야 한다. 또한 시축, 즉 시력 교정의 기준점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면 교정 후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다.

또한 장점이 많아도 수술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 사전 검사가 중요하다. 아울러 수술 환경도 중요하다.

이 원장은 "수술실은  멸균케어 시스템은 물론 온도와 습도가 최적 상태로 유지돼 환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돼야 한다"면서 "시력교정술 전 꼼꼼하고 신중하게 의료기관을 선택한다면 만족스럽고 안전한 스마일라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