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면 노화로 신체 기능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여성의 생식기관도 예외는 아니라서 질벽의 탄력은 줄어들고 건조해진다. 

임신과 출산, 성관계 등으로 늘어난 질 근육은 자연회복되지 않고, 또 다른 문제를 야기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질 근육의 긴장도가 저하되면 질이완증이 발생한다. 글로리여성의원(부산) 김임현 원장[사진]에 따르면 질병까지는 아니지만 신체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다. 김 원장은 "요실금처럼 불편할뿐 아니라 만성질염 등 여성질환 발생률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근육 이완이 근본 원인이라 질 내부 근육 강화가 필요하며, 현재 다양한 방법이 나와있다. 일명 이쁜이수술이라는 질성형수술과 레이저나 금실을 이용한 비침습적 시술법이다. 이러한 시술 및 수술법은 질 내부 건강과 골반근육 강화, 그리고 여성질환 예방 등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질성형수술은 탄성 회복과 내부 폭을 좁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최근에는 통증을 줄인 수술법이 나왔다. 금실 리프팅이나 인티마레이저 등의 복합시술은 타이트닝과 함께 외음부 착색도 개선할 수 있다. 

인티마레이저는 질벽 깊숙이 고주파 에너지 열을 전달해 질벽 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지속적으로 생성시키는데 도움된다.

김 원장은 "치료법 선택은 개인의 컨디션, 나이, 질 이완 정도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면서 "반드시 임상 노하우가 풍부한 산부인과 전문의의 정밀 검진을 받은 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