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면 피부에 주름은 늘고 볼륨감은 줄어든다. 마스크 착용한지 2년여만에 실외 마스크를 벗게 되자 가려왔던 노화 흔적이 갑자기 노출되면서 스트레스받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주름이나 탄력저하 등의 노화 현상은 예방이 최선이지만 홈케어나 화장품 만으로는 목이나 눈가, 팔자 주름 등 다양한 부위의 탄력저하로 인한 주름을 없애기 쉽지 않다. 

주름이나 모공확대 볼륨감 감소는 피부 내부의 변화가 시작됐다는 신호인 만큼 관리가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피부관리 의료시술 가운데 대표적으로는 쥬베룩을 꼽기도 한다. 휴먼피부과(광장점) 김윤미 원장[사진]은 "생분해성 고분자인 PLA 미세입자와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콜라겐 생성 주사로서 진피층에 주입해 자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한다"고 설명한다. 

피부 볼륨 개선과 모공축소, 여드름 흉터 치료 등에 쓰인다. 주사 방식인 만큼 시술시간 회복 기간이 짧고 통증이나 멍 등의 부담도 적은 편이다.

시술 시 주의할 점은 다공성 망상구조의 입자가 콜라겐 재생 효과를 유지시키는 것이다. 김 원장은 "개인 피부상태에 맞는 방식과 횟수로 시술을 받아야 하며, 충분한 의학적 지식과 경험을 가진 피부과 전문의와 얼굴 구조와 피부결 등에 적합한 시술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