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의료기기 및 장비 제조 기업 벡톤디킨슨(Becton, Dickinson and Company, 이하 BD Korea)이 융복합 제품 테스트 전문 기업 제브라사이(ZebraSci)와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ZebraSci는 비전 검사, 장비 설계, 1차 용기 및 복잡한 디바이스 자동화에 기반을 둔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용기 기밀도 시험(CCIT), 입고 검사, 융복합 제품 출하 검사, 제품 불만 관리 및 근본 원인 조사(임상 및 상용) 등을 제공한다.

고객의 융복합 제품 개발 단계에서 BD는 현재 제약 조직의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BD PartnerPath', 가상 및 대면 세션으로 광범위한 전문 지식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 'BD YourPath', 약물 융복합 제품의 허가 등록을 지원하는 Regulatory support service 등을 제공하고 있다.

BD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고객의 제품 초기 개발 단계 및 임상 1상,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고객 정보 및 BD 외 제품 정보 관련 기밀 유지는 고객 신뢰를 확보하고 BD 자체 기술 및 지적재산권(IP), 특허침해분석(FTO) 등을 보호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ZebraSci가 관리하는 특정 고객의 검사 결과와 프로토콜 등은 BD 조직의 방화벽에 의해 보호된다. ZebraSci가 생성한 고객 기밀 정보 및 BD 외 제품 관련 기밀 정보는 ZebraSci 직원만 접근할 수 있다.

한편 BD는 6월 15일에는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일산 킨텍스)에서 성공적인 융복합 제품 개발을 위한 요구조건, 유럽 지역 내 프리필드 주사제 허가 등록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웨비나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