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주정형외과(인천)가 도수치료센터를 확장해 체계적 비수술치료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병원 건물 6층에 별도 마련된 도수치료센터는 다양한 재활프로그램과 전문 치료 장비를 갖추고 도수치료 뿐만 아니라 운동치료, 슬링치료 등 각종 비수술치료를 담당한다.

대표원장이 직접 치료사에게 도수 교정 및 운동치료를 처방하며 시시각각 변하는 환자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일대일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목과 허리디스크 등 척추 질환을 다루는 척추클리닉은 물론 퇴행성관절염, 석화회건염 등 관절 통증에 집중하는 관절클리닉,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만성통증을 개선하는 통증클리닉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이에 맞는 처방을 내려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한다.

이를 위해 짐볼, 폼롤러, 밸런스 쿠션 등 다양한 소도구가 준비되어 있으며 최상위급의 체외충격파 SD1, 초음파 자극기 스트라텍 ST-10A, 전동식 정형용 견인장치 등 대학병원급 의료기기를 갖췄다.

박명주 대표원장은 "근골격계 질환으로 발새안 만성 통증은 현대인의 고질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증상이다. 더 많은 환자들이 더욱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도수치료센터를 확장한 만큼, 앞으로도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돌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명주정형외과는 대한밸런스의학회로부터 ‘도수치료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