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면서 옷차림 역시 가벼워지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무더위기 시작되기 전에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이러한 이유는 다른 계절에 비해 운동량이 현저히 줄어드는 겨울이라는 계절적 요인은 물론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의 제한으로 이 기간 늘어난 체중을 방치하여 비만으로 이어진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비만은 체내 지방이 필요 이상으로 과도하게 쌓여 있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만을 극복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활용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을 선택하게 된다. 

하지만 이미 과도하게 늘어난 체중을 앞선 방법을 통해 원하는 체중까지 감량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끝까지 목표를 이루는 사람이 많지 않다. 

또한 본인에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극단적인 식단이나 운동을 통해 단시간에 체중을 감량하려고 하는 경우 오히려 건강에 해를 입히거나 체중이 증가하는 등의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더욱이 비만 관리는 나이가 들수록 스스로 관리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이럴 때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본인 체형에 맞는 맞춤 치료를 제안받을 수 있는 의료진을 통한 전문적인 치료다.

예전에는 비만 관리의 목적이 체중 감량에 중점을 두었다면 최근에는 체중 감량은 물론 균형 잡힌 몸매 라인 관리에 좀 더 초점이 맞춰져 있다. 사람마다 타고난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만 집중을 하다 보면 체중은 감량에는 성공하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체형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체계적인 체중 관리와 체형 관리를 위해서는 인기가 좋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따라 하기보다 개인의 체형과 비만 유형을 고려한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개인의 체형에 따라 복부, 하체, 상체 등 유난히 발달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체형 관리를 기대한다면 부분 관리를 통해 체형교정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의료기관을 통해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경우 개인의 체형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본인에 맞는 관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중적으로 발달되거나 체형교정을 원하는 부위에 주사 시술을 통해 지방분해는 물론 몸의 라인을 울퉁불퉁 보이게 만드는 셀룰라이트 개선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시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검증된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병원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글: 닥터포유의원 홍대점 박혜성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