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길이와 폭에 어울리는 쌍꺼풀은 또렷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최근에에는 쌍꺼풀수술이 대중화되고 있는 만큼 눈이 작아 답답해 보이거나 쌍꺼풀이 없어 고민이라면 수술을 고려할 만하다.

쌍꺼풀 수술법은 눈두덩이 피부 두께와 지방의 양, 눈의 크기 및 원하는 형태 등에 따라 절개법과 매몰법 등 다양하게 나뉜다. 최근에는 절개하지 않고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자연유착쌍꺼풀 수술도 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자연유착 쌍꺼풀의 큰 특징은 자연스러운 라인 형성이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사진]에 따르면 절개 대신 이중으로 단단하게 고정하는 만큼 절개법 보다 회복 기간이 짧다. 매몰법 보다 쌍꺼풀 라인이 풀릴 우려도 적다고 한다. 

눈꺼풀 피부가 얇거나 수술자국이 남지않길 원하는 경우, 눈 처짐이 심하지 않거나 자연스러운 크기의 쌍꺼풀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강 원장은 "눈두덩이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 피부가 두꺼운 경우, 눈이 심하게 처진 경우에는 자연유착 쌍꺼풀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한다. 

따라서 현재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강 원장은 "대중화로 눈 성형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신중하게 선택하지 않으면 재수술로 이어지기 쉽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