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부위다. 작은 변화로도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눈 성형수술의 일종인 눈밑지방제거 및 재배치 수술은 타 수술에 비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데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알려져 있다.

눈밑지방 제거는 눈 밑에 튀어나온 지방을 적당량 제거해 노화로 인한 주름, 꺼짐 등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돌출된 눈 밑 지방 탓에 눈 주변이 부어 보이거나 제나이 보다 들어보이는 경우, 피곤하거나 아파보이는 인상이 고민일 때 활용된다.

수술 방식은 눈꺼풀 안쪽 결막을 최소 범위로 절개한 후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적정량 제거한다. 닥터본성형외과 유영준 원장[사진]에 따르면 절개 부위가 작고 수술 시 메스를 사용하지 않는 만큼 통증이나 출혈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움푹 패인 고랑의 지방을 제거하면 튀어나온 부위가 자연스럽게 정리되고 볼륨이 형성돼 눈 밑 전체가 평평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개인 별 눈 밑 골격과 근육, 지방, 혈관 분포 등 피부 구조적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유 원장은 "단순히 눈 안쪽 결막을 절개해 과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러 요소와 환자의 연령대를 고려해 진행되어야 하는 만큼 까다롭다"고 설명한다.

또한 눈가 피부는 얇은데다 크고 작은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무분별한 수술은 지양해야 한다. 또한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과의 계획 수립이 중요하다고 유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