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픽스 시스템이 5월 29일 대구 더그랜드호텔에서 2022 오라픽스 세미나(좌장 경북대 교정과 경희문 교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오라픽스 수석 임상자문의인 박상욱 연세이로운치과 대표원장과 범어성치과의원 성장원 원장이 초청연자로 나서 특별 강연에 나섰다.

성 원장은 'Digital 교정 개론'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교정치료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전달한다. 박 원장은 △효율적인 교정진료 시스템 △DBS VS IDBS with Bio교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오라픽스 지그(JIG) 시스템에 대해서도 다룬다. 회사에 따르면 오라픽스 지그는 교정치료 전 과정을 3D입체 데이터로 스캐닝해 치아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수치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교정을 가능한 치아교정 진단 시스템이다.

올해 세미나에서는 이러한 오라픽스 지그 시스템을 이용한 브라켓 위치 선정 방식 등 한 단계 진일보한 교정치료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교정치료를 위해 치과 의사들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세미나를 듣고도 쉽게 치료를 시작하지 못하는 사례도 적지 않는 실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디지털 브라켓 간접부착술과 골격성 절대 고정원을 이용해 간단한 케이스의 교정진료를 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