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의 작은 변화로도 얼굴 이미지는 크게 달라진다. 또한 쌍꺼풀수술은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회복도 빠른 편이라 최다 수술건수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수술 건수에 비례해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부작용 등으로 재수술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재수술은 첫 성형보다 난이도가 높아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 눈재수술이 마지막이 되려면 무엇보다 1차 수술의 문제점, 실패 원인을 정확히 분석해야 한다. 

아울러 다양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으로부터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대표원장[사진]은 쌍꺼풀 재수술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병원 및 의료진을 신중하게 선정해야 하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쌍꺼풀 재수술 사례는 지나치게 높거나 두꺼운 경우,  소시지처럼 부은 유형, 한 쪽 쌍꺼풀만 풀리는 등 다양하다. 이 원장은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한 맞춤 진단이 중요하다"면서 "눈재수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에 큰 차이를 보인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기존의 눈 상태를 포함해 현재의 눈 상태, 첫 성형수술법 등을 재수술 담당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은 기본이다. 이목구비와 잘 조화되도록 디자인해야 한다. 

이 원장은 "쌍꺼풀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선택한 병원의 재수술 후기를 꼼꼼히 체크해 수술을 집도하는 원장의 실력을 잘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