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 Tribune이 Medipark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각 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는 전세계 14개국에서 5개 언어로 나오는 Medical Tribune의 학술정보와 다채로운 의료 서비스를 바탕으로 Korea Medical Portal 을 지향하는 메디파크(www.mediaprk.net)의 노하우의 결합으로 새로운 의료정보 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Medical Tribune 온라인의 특징은 각 질환과 별로 세분화돼 있어 각 과에 해당하는 의사들이 손쉽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기사에서 제공되는 학술발표 논문의 레퍼런스를 통해 손쉽게 해당 논문과 접속할 수 있다. 이는 Medical Tribune의 기사에는 항상 해당 기사의 출처인 논문 레퍼런스가 실리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하나의 사이트에서 모든 내용을 담으려는 복잡한 기존 사이트와는 달리 이번 Medical Tribune 온라인에서는 간결하면서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으며 Medipark가 기존에 구축해 놓은 국내의 유수한 의학학술단체와 연계할 수 있도록 설계단계서부터 기존 사이트와는 차별화돼 있다는 것도 또다른 특징이다.
Medical Tribune 온라인은 오는 5월 초에 본격적으로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