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군살과 몸매 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금해봤자 여름까지 몸매를 만들기 쉽지 않다는 지적에 불안감은 더 높아진다.

그래도 안 하는 것 보다 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에 적게 먹고 운동하면 감량은 가능하다. 문제는 특정 부위에 과도하게 쌓인 군살이다.

군살이 많은 부위로는 복부, 허벅지, 종아리, 팔뚝 등이 꼽힌다. 다른 부위에 비해 빨리 살찌고 더디게 빠진다. 날씬한 체형이라도 군살이 있으면 몸매를 망칠 수 있다. 

최근에는 군살 해결에 의학적인 방법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비교적 간편한 지방분해주사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세포를 녹여 체외로 배출시켜 국소 부위 군상을 제거하는데 도움된다. 수술이 아니라서 회복 과정이 필요없고 흉터도 없다.

지방분해주사도 다양해서 전문가 상담은 필수다. 이상민 강남 아이러피부과 원장[사진]에 따르면 "시술 전 개인 별 건강 상태부터 피부, 지방 구조 등은 물론 특정 성분에 대한 이상 반응이나 부정출혈, 피부 패임 등도 살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상반응 등이 부담되면 스테로이드나 PPC 성분이 없는 팻제거주사를 고려해볼 수 있다. 이 원장에 따르면 시술 만족도를 높이려면 지방이나 셀룰라이트가 쌓인 부위와 깊이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의 섬세한 술기가 요구된다.

시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 과음, 과식 등의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고 에너지가 잘 소모되도록 꾸준한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려야 한다고 이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