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눈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이미지 변화를 위해서는 필요하다. 눈성형 수요 증가가 이를 입증하고 있다.

하지만 보편적 눈성형인 쌍꺼풀수술 만으로는 졸려보이는 안검하수 증상을 개선하기 어려워 눈매교정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안검하수란 눈을 뜨는 근육이 약해서 눈이 쳐져 보이고 눈동자를 덮어 답답한 인상을 주는 현상이다. 이마근육을 이용해 눈을 뜨는 경우도 많아 이마주름의 발생 원인이다. 안검하수를 방치하면 약시나 난시 등 기능적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WJ원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사진]에 따르면 안검하수의 개선을 위해서는 검은 눈동자의 노출량을 늘리고 눈 뜨는 근육의 힘을 회복시켜 눈매가 크고 선명해 보여주는 눈매교정이 있다.

특히 비절개 눈매교정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내고 필요에 따라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고, 실로 위 눈꺼풀을 올려주는 방식이다.

근육과 안검판을 묶어 눈매를 개선하는 만큼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부기와 흉터가 비교적 적어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도 있다.

박 원장은 "만족스런 결과를 얻으려면 눈의 크기 뿐만 아니라 눈의 모양, 라인, 눈꺼풀 처짐 정도, 눈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면서 "눈매교정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