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은 살이 쪄서 생기는 것만은 아니다. 피부탄력의 저하로도 생기는 경우도 많다. 이중턱이 생기면 턱 라인이 무너지고, 마스크로도 가려지지 않는다. 고령시대에 이중턱을 개선하는 다양한 시술에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다.

이중턱 시술법에는 인모드 리프팅과 브이올렛 주사 등이 있다. 닥터스피부과(전주점) 이연미 원장[사진]에 따르면 인모드는 처진볼살, 심부볼 등 불필요한 지방을 사멸시키는 Mini-FX 모드와 콜라겐을 활성시켜 탄력과 잔주름을 개선하는 FORMA 모드 2가지를 활용한다.

대중적 방법이라 시술하는 병원이 많지만 피부층에 레이저를 직접 조사하는 만큼 숙련된 전문의 진단을 받아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브이올렛은 지방세포를 파괴해 반영구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원장은 "파괴된 지방세포 사이에 콜라겐을 생성시켜 이중턱의 탄력 개선과 처짐을 예방하는데 도움받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중턱 개선 효과를 높이려면 2개를 병용하는 게 효과적이라고도 덧붙인다.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 이 원장은 "이중턱은 개인마다 모양이 다르고 지방 두께가 다르기 때문에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면서 "부작용을 줄이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품·정량 사용과 함께 복합적 솔루션을 설계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