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는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당혹스러운 일이다. 탈모 부위가 정수리든 헤어라인이든 아니면 전체 든 미용 문제가 발생한다.

대표적으로는 제나이보다 들어보이고 이미지가 썩 좋지 않다는 점이다. 사회생활의 어려움과 함께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준다.

현재 모발의 성장 주기가 끝나 발생한 탈모는 모발이식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하지만 모발이식을 꺼리는 경우도 상당수다. 통증과 부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에는 비절개 방식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 닥터공헤어라인의원(인천) 공기환 원장[사진]에 따르면 비절개 방식은 후두부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편칭으로 모낭을 단위로 채취한다. 

비절개 방식을 무삭발로 진행할 수 있지만 수술 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에는 스피드 무삭발 비절개 방식의 시술법이 나와 이를 보완하고 있다.

모발이식 방법은 달라도 공통점은 안전이다. 공 원장은 "모든 시술의 제1 순위는 안전과 면밀한 상태의 체크"라며 "현재의 모발 상태를 꼼꼼히 파악하고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수술 후에는 일상생활은 물론 가벼운 운동에도 전혀 문제가 없지만 1주간은 금주하고 2주 정도는 이식 부위에 큰 충격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