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계절 봄이 성큼 다가왔다.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 미세먼지나 꽃가루 등으로 인해 피부 관리에도 어려움을 겪는 시기다.

건조함으로 유수분의 균형이 깨져 피부 장벽이 약화되고 이로 인해 피부 손상이 발생하기 쉬워 피부 트러블을 악화시키고 노화를 가속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탄력을 잃고 피부가 처지기 시작하면 기능성 화장품으로도 탄력 개선은 쉽지 않아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의료적 선택을 통한 개선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사실이 이를 방증한다.

리멤버피부과 파주운정점 김흥열 원장[사진]에 따르면 안티에이징을 목적으로 한 다양한 시술법 가운데 최근에는 레이저 리프팅을 주로 진행한다. 그는 "레이저리프팅은 시술 시간이 길지 않고 회복이 빠르고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을 되찾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다른 리프팅시술로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하는 올리지오도 있다. RF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도달시켜 노화된 콜라겐은 수축시키고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탄력을 증진시킨다. 

김 원장에 따르면 눈가나 이마 주름, 볼살 처짐, 탄력 저하 등에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진동모드와 쿨링 시스템이 작동해 통증이나 주변의 피부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술이라서 간편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개인 피부상태는 사전 점검은 필수다. 김 원장은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적합한 샷 수, 에너지 조절 등을 조절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숙련된 의료진의 피부과적 진단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