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드스킨피부과 류형호 원장[사진]이 3월 26일부터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대한피부과의사회 춘계학회(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자연스러운 보툴리눔톡신과 필러 사용법과 안전성에 대해 강연했다.

류 원장은 필러와 보툴리눔톡신에 대해 이미지 개선이 쉽고 문제 해결을 돕는 의료적 방법 중 하나라고 전했다.

필러는 얼굴이나 기타 다른 부위에 볼륨이 부족한 경우, 주름 개선이 필요한 경우 등에 주로 사용된다. 필러 성분은 보통 히알루론산으로 인체 성분과 유사해 피부 주입시 이물감이 적다.

보툴리눔톡신은 사각턱이나 승모근, 종아리 등 근육이 비대해진 부위를 축소하는 데 사용된다. 신경 말단부를 마비시켜 근육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평상시 움직이는 근육으로 인해 발생하는 주름을 개선한다.

류 원장은 "필러나 보툴리눔톡신, 그리고 리프팅 시술 등은 비교적 간단하다고 알려졌지만 자연스럽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해부학적 지식에 대한 탐구와 임상경험에 근거한 연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스킨부스터나 여드름 치료, 손발톱질환 등과 마찬가지로 의료진의 정밀 진단 및 상담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학회에서는 국민의 피부미용에 관한 관심을 반영하듯, 다양한 분야의 피부 개선과 미용 시술 강연 등 임상경험과 연구성과 등을 교류하는 자리로 이루어졌다. 27일에 열린 오프라인 강연에서는 약 1천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