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여성에게는 신체 리듬의 균형이 깨지는 시기인 만큼 질염, 질 분비물 과다 등 여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진다.

이러한 증상의 발생 원인을 모르거나 재발이 반복된다면 소음순 상태 부터 파악한 다음 치료법 등을 고려해야 한다. 나를위한산부인과의원 이은정 원장[사진]은 "소음순이 늘어지거나 비대칭일 경우 접히는 부분이 생기는데 여기에 분비물이 고여 악취를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상태는 각종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소음순 수술이 필요한 유형은 소음순 한쪽이 크거나 두껍고, 윗부분이 크거나 전체적으로 불균형한 경우 등 다양하다.

이 원장에 따르면 소음순 수술은 한번 시행만으로도 늘어짐과 비대칭을 교정할 수 있으며, 색소침착 등의 문제 개선에도 도움된다. 레이저를 이용해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봉합으로 인한 흉터가 남지않는 장점도 있다.

물론 안전한 결과와 수술 만족도를 높이려면 비용 보다는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이 우선이다. 이 원장은 "수술 후 흉터나 부작용은 없는지, 마취법이나 사후 관리에 문제가 없는지 등의 확인도 안전한 수술을 위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