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는 호감형 인상의 중요한 요소다. 마스크 착용으로 눈매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최근, 눈성형으로 시원하고 또렷한 인상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다양한 눈성형 분야에서도 우리나라에서는 밋밋한 눈꺼풀을 개선하는 쌍꺼풀수술 수요가 높다. 특히 절개없이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자연유착쌍꺼풀은 회복기간이나 흉터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다.

자연유착 눈성형이란 눈꺼풀에 미세한 구멍을 통해 피부와 눈을 뜨는 내부 근육 사이를 유착시켜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절개하지 않는 만큼 출혈과 부기가 적고, 비교적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자연유착이 모든 눈매에 적용 가능한 것은 아니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원장[사진]에 따르면 수술이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은 경우, 눈꺼풀 피부가 두껍고 심하게 처졌다면 자연유착쌍꺼풀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자연유착쌍꺼풀수술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환자 별 취향과 특성에 맞춰야 한다. 강 원장은 "자연유착쌍꺼풀이 가능한지, 어떤 디자인인 어울릴지 충분히 상담해 개인별 맞춤 계획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쌍꺼풀수술이 대중화되면서 쉬운 수술로 알려져 있지만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위인데다 실패시 재수술이 까다로운 만큼 병원 선택에도 신중해야 한다.

강 원장은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하고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을 집도하는지,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한 설비를 갖췄는지 파악한 뒤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