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확산세가 강화되면서 야외활동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장기화로 인한 활동량 감소로 이중턱에 지방이 붙어 인상을 더욱 둔하게 만든다. 이중턱의 발생 원인은 비만도 있지만 노화로 인한 피부가 처져 나타나기도 한다.

따라서 원인 별 개선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성현철 원장[사진]은 "노화로 인한 이중턱은 초음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 조직을 수축하고 콜라겐 재생을 돕는 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며 대표적으로 울쎄라 리프팅을 꼽는다. 

이 시술법은 턱 밑의 지방량이 많을 경우 고주파 에너지로 지방세포를 파괴해 턱 라인을 다듬는 인모드 리프팅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성 원장은 또 "과다 지방으로 인한 이중턱에는 데옥시콜산 성분의 주사제 브이올렛을 이용한다"고 말한다. 데옥시콜산은 체내에 존재하는 2차 담즙산 성분으로 지방 분해 기능이 있다. 성 원장에 따르면 단순히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효과 지속 기간이 짧은 기존의 윤곽주사와는 다르다.

물론 시술시 안전은 최우선에 둬야 한다. 피부 상태와 전체적인 안면의 상황을 정확히 체크하고 이에 맞게 정품과 정량을 사용해야 한다. 아울러 시술 후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등을 방지하는 게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