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점차 상승하면서 낮에는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겨울철 묵은 체중을 줄이려는 다이어트족도 증가하고 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이요법과 운동이다. 적게 먹고 많이 운동해서 체내 불필요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신체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적게 먹고 열심히 운동해도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 이럴 경우에는 지방흡입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방흡입 수술이란 신체의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방법이다. 수술 부위는 상복부, 하복부, 러브핸들, 허벅지, 팔뚝, 브라라인 등 다양하다.

정교하고 세밀한 지방흡입술은 아름답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체중이 급격히 는 경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WJ 원진성형외과의원 원기정[사진] 원장은 "체중이 급증하면 대부분 근육이 아니라 지방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지방흡입술과 식이요법 및 운동요법을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지방흡입술은 몸매의 시각적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만족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무조건 많이 제거하는 게 아니라 체형과 비율을 고려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원 원장은 "신체 균형을 맞춰 피하지방 가운데 심층 지방을 제거해 울퉁불퉁한 흔적없이 매끈한 바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안전성이 최우선인 만큼 수술 집도의사의 경험을 포함해 병원 내 안전시스템, 마취가 의료진 상주 여부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