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일종의 스펙으로까지 작용하기도 한다.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 건수가 지속 증가하는 이유다.

이제 쌍커풀수술은 흔한 성형이며 최근에는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에서도 늘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에도 남녀유별이 존재한다.

남녀간 피부 두께와 골격, 선호 이미지 등이 다른데다 일반적 쌍꺼풀이나 눈매교정 방향도 다르다. 때문에 남성에게 최적화된 디자인과 계획수립은 남자쌍꺼풀수술의 핵심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쌍커풀 선호도에도 남녀 차이가 있다. 티에스성형외과 지승렬 원장[사진]에 따르면 여성의 경우 부드러운 아치 형태의 선명한 쌍꺼풀에 크고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의 경우 쌍꺼풀라인 선호도에 따라 인라인, 인아웃라인, 아웃라인으로 구분된다. 반면 남성은 대부분 얇고 자연스러운 속쌍꺼풀에 좌우가 길고 시원해 보이는 눈매를 선호한다. 미용학적으로 이상적인 쌍꺼풀 높이는 여성 7~10mm, 남성 4~6mm다.

따라서 남자쌍꺼풀수술 시에는 라인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언뜻보면 무쌍처럼 보이는 아주 얇은 속쌍꺼풀로 디자인하는 경우가 많다.

지 원장은 "남자눈성형이라고 반드시 쌍꺼풀수술만 하는 게 아니라 눈꺼풀 근육의 장력을 키워주는 눈매교정으로 졸리고 무거운 눈매를 또렷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고 말한다.

아울러 눈매의 폭, 길이를 개선해 주는 앞트임이나 눈뒤트임 등을 필요에 따라 병행해 더욱 시원한 눈매를 만드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눈꺼풀을 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가 있을 경우 쌍꺼풀수술만 하면 눈매가 더 무겁고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지 원장은 "이런 경우 눈꺼풀 근육의 힘을 키워주는 눈매교정을 병행하면 티 나지 않고 또렷한 눈매를 갖출 수 있다"면서 "수술 전 반드시 안검하수 등을 포함해 꼼꼼한 진단 부터 받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