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급증으로 재택치료자 및 자가치료 증가로 해열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삼일제약은 18일 자사의 해열진통제 어린이 부루펜시럽의 판매량이 최근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현재 60세 이상 환자나 50세 이상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등 코로나19경구용 치료제 처방대상자는 재택치료 집중관리군으로 분류해 1일 2회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임신부를 비롯한 나머지 대상자들은 재택치료 일반관리군으로 분류돼 필요시 의료기관 전화상담, 처방 등으로 재택치료를 받게 된다.

무증상자와 경증환자는 일반관리군으로 분류되는데 이들이 자가치료를 위해 가정내 상비약 구매가 폭증하고 있다. 일부 약국과 편의점에서는 자가신속항원 검사캐트와 함께 감기약과 해열제 품절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삼일제약은 어린이 부루펜시럽의 수요 급증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지난 1987년에 출시된 부루펜 시럽은 지난 34년간 동일 성분 어린이해열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2012년부터는 편의점 안전상비의약품으로 지정됐다. 

주성분인 이부프로펜은 진통, 소염, 해열 등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여러 증상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성분으로 장기간 안전성과 약효가 입증됐다. 제공되는 계량컵으로 연령에 맞춰 적절한 용량을 복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