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푹 꺼져가는 볼살은 강한 인상에 나이까지 들어 보이게 한다. 때문에 탄력적인 피부와 볼륨감있는 얼굴, 즉 동안은 성인에게 워너비(갖고 싶은 물건)다. 

볼꺼짐의 원인은 노화로 인한 탄력섬유 및 콜라겐 소실이다. 10~20대는 눈이나 코 등에 신경을 쓰지만, 노화가 시작되는 30대 부터는 볼이 패이면서 광대가 더 나와 보여 아프거나 각진 이미지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경우가 많다. 

볼륨감을 높여 얼굴 윤곽을 개선하기 위해 의료의 힘을 빌리는 경우가 많아졌다. 지방이식이 많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필러가 대세다. 

필러는 피부 연부 조직의 감소를 대체하기 위해 피부 조직을 보충해주는 물질이다. 수술이나 마취없이 원하는 부위만 선택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필러를 이용한 볼륨감 효과는 시술 부위마다 다르다. 라미에르의원(광화문) 김민균 대표원장[사진]은 "앞광대의 경우 앞으로 볼록한 형태를 만드는 게 중요한 만큼 볼륨감을 살릴 부위를 명확히 설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필러는 동안 효과 뿐만 아니라 다크서클이나 윤곽 개선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등 효과 범위가 넓은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김 원장은 "안면 상태를 면밀하게 체크하지 않으면 개선 효과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다"며 사전 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얼굴에서는 균형과 조화가 중요한 만큼 필러의 과다 주입은 부자연스러움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