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과 긴 연휴를 앞두고 눈성형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큰 불편없이 얼굴 전체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어서다. 다크서클 등의 문제도 눈밑 지방 재배치로 개선할 수 있다.

과거에는 젊은 사람들만 받는 성형수술이었지만 수명이 길어지고 고령시대가 되면서 중년층에서도 많이 선택하고 있다. 특히 소싯적에는 없었던 눈물주머니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눈밑지방 제거에 관심이 높아진다.

눈성형을 고려한다면 우선 눈의 구조를 이해 할 필요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서래성형외과 이석기 원장[사진]은 "눈은 뼈 구조물에 들어가 있으며 손상방지를 위해 지방으로 둘러싸여 있다. 하지만 선천적 또는 노화로 지방이 돌출되면 불룩한 지방, 소위 눈물 주머니가 만들어진다. 

선천적인 경우 외모가 나쁜 편은 아니지만 노화인 경우 지방을 가두는 막이 약해져 발생하는 만큼 눈밑 지방주머니와 함께 인디안 주름, 깊은 팔자주름이 동반된다.

눈물 주머니는 치료 대상은 아니지만 외적 개선을 위해서는 개선이 필요하다. 눈 아래 주름이나 팔자 주름 등을 함께 개선하면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이 원장은 설명한다. 

물론 다른 눈성형술처럼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한다. 그는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법과 과정, 시기 등을 면밀하게 체크하지 않으면 부작용이나 합병증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어 "단순히 눈 아래 지방을 개선시키는 데 그치는 만큼 눈꺼풀의 전체적인 노화 개선법은 아니"라며  "눈밑 지방 재배치가 만능 해결사라는 그릇된 믿음을 가져선 안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