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만날 때 제일 먼저 눈을 보는 게 일반적이다. 눈은 가장 먼저 시선이 닿는 곳이면서 가장 많이 바라보는 곳이다. 눈이 예쁘면 얼굴이 전체적으로 예뻐 보이는 이유다. 

또한 눈은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분위기와 이미지를 바꿀 수 있어 쌍꺼풀수술이나 절개 트임 등 눈성형 수술을 많이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남들따라 하는 게 아닌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눈 성형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말한다.

더성형외과 전승배 원장[사진]에 따르면 눈성형은 수술 방식에 따라 크게 자연유착 매몰법이나 절개법 눈매교정으로 나뉜다. 그리고 세부 디자인에 따라 인라인이나 아웃라인, 인아웃라인으로 다시한번 갈라진다.

전 원장은 "자연유착 매몰법은 눈꺼풀에 있는 근육과 지방을 제거해 피부와 피부 사이에 자연스럽게 유착시키는 방법이다. 여기에 매듭을 추가해 더욱 단단하게 라인이 잡힐 수 있도록 돕는다. 쌍꺼풀 라인이 비교적 자연스러운 편"이라고 설명했다.

절개법은 피부 절개를 통해 늘어진 피부와 근육, 지방 등을 제거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또렷하면서도 시원한 눈매를 만드는 데 적합하다. 눈매교정은 눈 뜨는 근육이 약해 졸려 보이는 경우 눈꺼풀의 기본적인 기능을 강화시켜 더 뚜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만들어준다.

디자인의 경우 자연스러운 눈매를 원하면 인라인과 인아웃라인을, 화려한 눈매를 원하면 아웃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처럼 수술법과 디자인이 다양한 만큼 선택이 중요하다 전 원장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한 만큼 후기나 값싼 가격의 이벤트 비용에 현혹되기보다는 면밀한 상담과 계획 아래 진행해야 재수술 없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