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갸름하고 비율좋은 얼굴은 동안 외모의 조건이다. 하지만 얼굴이 갸름해도 볼살이나 턱살이 많거나 처지기까지 하면 얼굴이 커 보여 일명 얼큰이나 노안 이미지가 될 수 있다.

이처럼 얼굴 윤곽이 아니라 볼살로 얼굴이 커 보이는 사람은 안면 윤곽수술 보다는 볼 피하지방 안쪽의 심부볼 제거가 도움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심부볼은 관자놀이부터 광대뼈 부위, 입술의 양 끝 부위까지 이어진  긴 지방을 가리킨다.

비온성형외과 황귀환 원장[사진]은 "심부볼에 불필요한 지방이 많으면 얼굴이 커 보일 뿐만 아니라 심술보, 마리오네트 주름 등 심술많은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때문에 심부볼 지방을 제거하면 자연스럽게 주변 살이 밀착되면서 피부 표면이 수축해 얼굴이 작아 보이게 된다. 또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도 있어 갸름하고 어려 보이는 데 도움이 된다.

심부볼 제거술은 입 속에 미세한 구멍을 통해 지방 주머니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직 손상이 적고 출혈없이 빠르게 제거할 수 있고 회복 기간도 빠른 편이다.

다만 심부볼 주변에는 안면신경과 혈관, 침샘관이 있기 때문에 고도의 테크닉이 요구된다. 황 원장은 "안면신경이나 침샘관 손상 등의 부작용을 막으려면 병원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면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있는지 살펴보고 사후관리 및 수술방법에 대해서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